영어 공부를 해보려고 하다가도 기술의 진보로 인해 쳇GPT나, 수준 높은 번역기 같은 것들이 나왔다는 말을 들으면 공부를 할 의욕이 뚝 떨어집니다. 기술의 진보를 맞이하고 있는 이 시대에 우리는 영어 혹은 다른 국가의 언어 공부를 해야할까요? 저는 몇가지 이유 때문에 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1. ChatGPT는 텍스트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지만 인간적인 이해와 감정은 부족합니다.
인간의 의사소통은 단순한 정보 교환을 포함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인공지능이 복제할 수 없는 뉘앙스, 문화적 맥락, 감정적 지능을 포함합니다.
2. 언어는 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영어권 사회의 문학, 역사, 문화적 뉘앙스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이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다양성을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3. 언어를 배우는 것은 단어를 암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법, 구문, 표현의 미묘함을 이해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이것은 문제 해결과 혁신에 필수적인 비판적 사고 기술과 창의력을 향상시킵니다.
4. 영어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과학, 기술 그리고 학계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영어의 능숙함은 더 많은 직업 기회를 열어줄 수 있고 세계적인 규모에서 협력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인공지능은 방대한 양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지만, 인간이 그 정보를 이해하고, 해석하고, 적용할 필요를 대체하지는 않습니다. 영어의 능숙함은 여러분이 그 언어로 이용할 수 있는 풍부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6. 개인의 발달 언어를 배우는 것은 인지 능력을 자극하는 정신적인 운동입니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멀티태스킹 기술을 향상시키고, 나중에 인지 기능 저하의 시작을 늦출 수 있습니다.
7. 영어는 다양한 언어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글로벌 의사소통과 이해를 촉진하여 국제적 상호연결에 기여합니다.
8. 영어는 문학, 시, 음악, 그리고 다른 형태의 창조적인 글쓰기를 통해 예술적인 표현을 위한 매체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표현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것은 여러분의 문화적 경험에 깊이를 더할 수 있습니다.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 모델은 언어와 관련된 업무를 도울 수 있지만, 그것들은 인간의 의사소통, 창의성, 그리고 이해의 풍부함과 복잡함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영어와 다른 언어들을 공부하는 것은 현대 세계에서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발전을 위한 귀중한 기술입니다.